미술품 공동구매

detailphoto02
detailphoto03
thumbnail02
thumbnail03
  • 모집예정

붓질 268

이배 Bae Lee

0/ 13980조각

0.0%

  • 모집금액 0 /139,800,000 KRW
    - 공동구매 모집금액은 [작품가(경매 낙찰가) + 매입 수수료(낙찰 수수료)]로 구성됩니다.
  • 모집기간 D-4 22.6.29 - 22.7.29
  • 1조각 당 금액 10,000 KRW (플랫폼 이용료 1.0% 부가세 별도
    *플랫폼 이용료 1% 적용 - 회원님의 부담 없는 미술품 공동구매를 위해 플랫폼 이용료를 '1%'로 인하했습니다. *플랫폼 이용료 참고사항 - 플랫폼 이용료에는 [작품 선정, 관리 및 운영 제반 비용]이 포함됩니다. - 매입/낙찰 수수료는 작품 판매자/경매사와의 협의를 통해 인하될 경우 인하된 수수료를 적용합니다. * 모집 전 과정에 판매자/구매자와 협의가 이뤄지지 않은 금액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아트투게더는 미술품 대중화를 위해 합리적이고 투명한 미술품 거래 환경 조성을 지향합니다.
    )
  • 결제 금액 계산기
    조각 /
    10,000
    KRW
    - 결제 금액 계산기는 플랫폼 이용료 및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계산됩니다.

* 구입취소는 [ 마이페이지 -> 거래내역 -> 공동구매 ]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모집완료 상품 제외)

작품정보

작품

  • 제목
    붓질 268(Brushstroke 268)
  • 작가
    이배 Bae Lee
  • 재료
    종이에 숯
  • 사이즈
    132.0 x 163.5 cm
  • 제작연도
    2020
  • 사인
    우측 하단
  • 프로비넌스
    2022.06 K Auction

작품설명

*본 작품은 액자가 있습니다. 
*본 아트상품은 공동구매 마감이 되지 않을 경우 모집이 취소되는 일반형 상품입니다.
*아트투게더에서 공동구매를 진행하는 작품은 CHUBB의 미술보험에 가입하여 화재, 도난에 대비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해당 미술작품 이미지의 저작권은 작가에게 있으며, 해당 이미지 및 아트투게더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숯의 작가’라 불리는 이배는 ‘숯’과 ‘수묵’을 통해 한국의 전통성과 정체성을 담아내며 동양적 미감에 대한 현대적 재해석을 합니다. 

이배 작가는 1989년 프랑스 파리에 진출 이후, 30여 년 동안 ‘숯’ 재료와 흑백의 서체적 추상을 통해 한국형 모노크롬* 회화를 국제무대에 선보여왔습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숯을 잘라 캔버스에 붙이고 표면을 갈아 완성하는 <불로부터(Issu du feu)>, 숯가루를 짓이겨 화면에 두껍게 붙이는 <풍경(Landscape)>, 목탄에서 추출한 검은 안료를 밀랍 같은 두꺼운 재료로 덮은 <아크릴릭 미디엄(Acrylic medium)>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 <붓질>시리즈 작업을 하는 이배(Lee bae) 작가 ⓒleebae.art
   
 

이번에 선보이는 공동구매 작품은 이배 작가가 최근 새롭게 시도한 신작인 <붓질(Brush stroke)>시리즈입니다. <붓질>시리즈는 작가의 정신과 신체의 움직임이 하나가 되는 ‘신체성’으로부터 비롯된 필력을 통해 극도로 절제되고 생략된 채 순환하는 생명 현상을 암시적으로 표현합니다. 
 

숯가루를 물에 개어 서예를 하듯이 그은 ‘획’은 은은하게 반짝이며 수묵화처럼 종이에 배어들고, 굽이치는 모양새가 꼭 먹으로 낸 물길 같습니다. 집중력을 담아 그려낸 ‘획’의 움직임은 작가만의 사유와 정신성을 온전히 담아냅니다. 이는 마치 우리 선조들이 높은 경지에 도달하고자 ‘붓질’을 통해 인격 수양을 하며 정신과 신체의 합일을 추구한 것과 닮아있습니다. 
 

‘붓질 268’작품을 통해 기운생동이 전해지는 ‘획’의 흑과 백, 선과 여백의 관계성을 통해 음과 양, 존재와 부재 개념의 공존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숯이 단순히 검다고만 생각한다. 사실은 그렇지 않다. 숯은 수백 가지의 검은색을 가지고 있다. 차갑거나 뜨거운 검은색, 잿빛의 검은색, 빛나는 검은색 등 수많은 뉘앙스가 있다. 검은색은 그저 색이 아니다. 깊이다.” 

- 이배 -



 
*모노크롬(monochrome) : 단색 사진이나 단색 영화를 모두 일컫는 말로, 미술에서는 한 가지 색이나 같은 계통의 색조를 사용하여 그린 그림을 말한다. (출처: 두산백과)
 
 

 

작가소개

이배

1956년, 대한민국 경상북도 청도

홍익대 서양화 학사, 석사

수상 이력

2018 프랑스 문화예술공로훈장 기사장
2013 제4회 한국미술평론가협회 작가상
2000 국립현대미술관 올해의 작가

활동 이력

1991 소나무 협회 창립

주요 전시 이력

2022
- 비스듬히, 조현화랑, 부산, 한국
- 검은색 별자리, 페로탕 갤러리, 파리, 프랑스
- 이 배, 인당뮤지엄, 대구, 한국
2021
- 유니온, 피 파운데이션, 몬트리올, 캐나다
- 숯의 패러다임, 페로탕 갤러리, 홍콩
2020
- 페로탕 갤러리, 도쿄, 일본
- 조현화랑, 달맞이, 해운대, 한국
- 갤러리 2, 서울, 제주, 한국
2019
- 페로탕 갤러리, 뉴욕, 미국
- 빌모트 파운데이션, 이탈리아
2018
- 아트바젤 홍콩, 조현화랑, 홍콩
- 마그파운데이션, 생 폴 드 방스, 프랑스
- 페로탱 갤러리, 파리, 프랑스
-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인천, 한국
2017
- 미르갤러리, 포항, 한국
2016
- 조현화랑, 부산, 한국
- 우손갤러리, 대구, 한국
- 반 현대미술관, 반, 프랑스
- 쇼몽쉬르루아르성, 쇼몽쉬르루아르, 프랑스
- 도멘 드 켈게넥, 비냥, 프랑스
2015
- 기메미술관, 파리, 프랑스
2014
- 페르네 브랑카 파운데이션, 생루이, 프랑스
- 갤러러현대, 서울, 한국
- 대구미술관, 대구, 한국
- RX갤러리, 파리, 프랑스

추가 정보

국내) 국립현대 미술관, 서울 시립 미술관, 부산 시립 미술관, 대전 시립 미술관, 대구미술관, 제주시립미술관, 리움 미술관, 김해미술관,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해외) Privada Allegro Foundation, 마드리드, 스페인, Baruj Foundation, 바르셀로나, 스페인, Ministry of Culture and Communication, 파리, 프랑스, FNAC(Fonds National d’art Contemporain), 파리, 프랑스, CNAP (Centre national des arts plastiques), 파리, 프랑스, Fondation Carmignac, 파리, 프랑스, Fondation Maeght, 생 폴 드 방스, 프랑스, Musée Cernuschi, 파리, 프랑스
Musée Guimet, 파리, 프랑스

작품 소식
제목
등록일
product-list-no-image-gif

업로드 된 소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