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4월 22일, K옥션 프리미엄 프리뷰 후기

2019.05.01

완료


안녕하세요, 피카소를 만 원에 사는 유일한 방법, 아트투게더입니다.

지난 4월 22일 월요일, 아트투게더가 4월 두 번째 아트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 날은 K옥션 프리미엄 프리뷰가 준비되었는데요,


지난번 서울옥션 프리뷰에 이어 두 번째 프리뷰 방문이었습니다.



이번 K옥션 프리뷰는 약 10여 명의 회원님들이 참가해주셨습니다.


아트 행사가 처음인 분들도 계셨고, 여러 번 참여하셨던 반가운 회원님도 계셨습니다.


주송현 아트디렉터가 회원님들에게 인사드린 후 경매 회사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진행되었습니다.


*K옥션은 2005년 설립된 서울 옥션과 양대 산맥을 이루는 국내 유명 미술 경매 회사입니다.

K옥션 프리미엄 온라인 경매는 격달로 진행되며 메이저 경매에 나오는 작가들의 작품이 대거 출품됩니다.

이번 프리뷰는 K옥션에서 4월 14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프리미엄 온라인 경매 출품작을 미리 만나 볼 수 있습니다.

  


K옥션 프리미엄 온라인 경매 도슨트는 아트투게더 배한송 큐레이터가 직접 진행했습니다.

이번 프리뷰에서는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데이비드 호크니, 데미안 허스트 같은 경매시장의 블루칩 작가들과

추사 김정희, 하태임, 에바 알머슨 등 아트투게더 아트상품으로 출시된 작가들의

작품까지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K옥션 프리미엄 온라인 경매 프리뷰는 총 2층으로 구성되었으며, 지상 1층부터 진행되었습니다.





마리킴의 <신데렐라>를 첫 번째 작품으로 큐레이터의 도슨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배한송 큐레이터가 작가 약력과 작품 설명, 재료적 특성 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다소 어렵거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쉽게 풀어 도슨트를 진행하자,


회원님께서도 편안하게 귀를 열고 들어주셨습니다.


(이 작품은 24일 경매에서 700만 원에 낙찰, 160%의 수익을 달성하며

아트투게더의 첫 번째 수익 실현 아트상품이 되었습니다.)


  


경매 프리뷰는 기획된 전시와 달리 경매 출품작들이 한자리에 전시되어 있기에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 더욱 재미가 있는데요, 회원님들께서도 처음 보는 작품에 눈이


휘둥그레지시다가도 아트투게더에서 보았던 익숙한 작품과 마주할 때는 반가워하시는 모습을 보이셨습니다.


그럼 사진과 함께 그날의 분위기를 잠시 엿볼까요?



열심히 필기도 하시고 사진 촬영도 하시며 끝까지 집중하시는 회원님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데요,


1시간 넘게 이곳저곳을 쉬지 않고 다녔지만 모두 지친 기색 없이 들어주시는 모습에


저희도 힘이 났던 것 같습니다 :)


그리고 회원님들께서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말씀하시는 모습에서 높은 안목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런 멋진 분들을 이번 아트행사에 모실 수 있어서 정말 뿌듯합니다.



수백 점의 경매 출품작들을 보며 미술에 대해 더 가까워지고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던 4월 두 번째 아트행사!

배한송 큐레이터의 열정적인 도슨트와 회원님들의 열띤 참여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회원님들께서도 매우 만족하셔서 이번 아트행사를 준비한 저희에게도 보람찬 시간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바쁜 시간 내주셔서 참석해주신 회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앞으로 아트투게더는 옥션 프리뷰, 갤러리 투어,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아트행사로 회원님들을 찾아뵐 예정입니다.


다음에는 더욱 많은 회원님들과 만나는 자리를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시의 다른 글